신도림 사랑니 임플란트 대신 가능할까?
흔히 치아가 상실된 경우 보철치료를 찾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신도림 사랑니 임플란트 이식이 가능한지 찾곤 하는데요. 사랑니를 빼서 치아를 발치한 부분이 이식해 사용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 역시 높은 성공률을 가진 치료지만 사랑니는 쉽게 뽑기 어렵다는 이유와 모든 사랑니가 임플란트 대신 이식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가능 여부를 면밀히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사랑니 임플란트 치과에서는 사랑니를 무조건 뽑아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바르게 곧게 자란 온전한 사랑니의 경우 관리만 잘하면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신도림 사랑니 임플란트로 자가이식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자가 이식인 만큼 이식 후 부작용이 적을 뿐 아니라 자가 치아를 이용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을 뿐 아니라 치료 시간도 줄어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식의 경우 연령이나 치아의 상태 등 제약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임플란트에 비해 불확실하고 제약이 많다는 점이 단점이 될 수 있는데요. 누구에게나 적용될 수는 없기 때문에 사랑니가 날 시기에 꼼꼼하게 상태를 진단하고 온전한 사랑니라면 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거듭 강조하여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또 이후 신도림 사랑니 임플란트를 잘 활용하고자 한다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정확한 진단과 양치법을 잘 따르는 등 평소 구강 관리를 꼼꼼하게 잘 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사랑니는 칫솔질이 어렵기 때문에 충치가 발생하기 쉬운 만큼 진료를 게으르게 받지 말고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자가이식술이 어려운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이용해볼 수 있는 만큼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좋은데요. 임플란트 기술은 계속해서 발달하고 있는 만큼 사랑니가 아니더라도 치아에 손상이 왔을 때 틀니나 브릿지보다 임플란트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기존 보철치료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원만하게 치료를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가이식이 모든 케이스에 적용될 수도 없는 만큼 자신에게 필요한 것인지, 적절하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인지 등을 체크해본다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신도림 사랑니 임플란트 대신 이식이 가능한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보시고 찾아보실 수 있길 바랍니다. 사랑니 발치 및 임플란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치과를 찾아 자세한 상담을 들어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