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셈을 잘하는 것이 수학적 지능일까요 ?
유아기의 수학적 지성을 올려주는 행동은 바로 비교, 대응, 분석, 집합 등의 활동입니다.
이 지성을 동반한 활동을 할 때는 고요함 속에서 집중하여야 합니다.
블록 중에서 동물 블록만을 구별해 늘어놓는다거나,
단추를 종류별로 모아서 정리하는 그런 행위들 말입니다.
이런 놀이들을 생활속에서 발견해서 서포트 해준다면 아이도 흡족해 할 것입니다.
이 것이 어른 눈엔 하찮아 보일지 몰라도 아이들은 지성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수학적 지능을 올리는 나누고, 모으고, 맞추고, 비교하는 행동을
수도없이 반복하게 될 것이며, 아이가 이 것이 부족하다면
의도적으로 그러한 놀이들을 함으로써 부모가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묵묵히, 주체적으로 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것입니다.
아이가 왜 그런 활동에 집착하고 끊임없이 시도하는지를 알면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고 공감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부모들도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